의왕시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청약 접수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17-10-23 12: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청약을 위해 시민들이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 포일동 소재한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청약접수를 위해 견본주택을 보려는 수많은 방문객들이 장사진을 이뤘다.

이번에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는 의왕백운밸리A2·A4블럭에 지하2층, 지상16층의 총 594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민간건설임대(일명 뉴스테이) 아파트다.

의왕백운밸리는 지난해 10월 효성해링턴플레이스 2480가구의 일반분양을 시작으로 올해 6월 골드클래스 420가구의 입주자 모집까지 100% 계약이 완료됐으며, 이번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청약에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의 경우‘민간건설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을 적용받아 임차인의 자격 및 선정방법 등 공급에 관한 사항을 임대사업자가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시는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기존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분양주택 공급요건)을 준용, 입주자로 선정된 자는 6개월이 경과한 후 전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세대주에 한해 청약 자격을 부여하고,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 부양가구, 국가유공자, 중소기업 종사자 등 전체물량 594가구 중 43%인 258가구를 특별공급으로 배정하고, 위장전입 등을 방지하고자 의왕지역 1년이상 거주자에게 공급량의 70%를 우선 배정하는 등 민간임대아파트의 청약요건을 실수요자들 위주로 강화했다.

이에 시에서는‘민간건설 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공급되는 주택에 대해서도 금융결재원 인터넷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적 보완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국토교통부 및 금융결재원에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요청할 계획이다.

시는‘의왕백운밸리 제일풍경채’청약 현장에서 밤새 대기하며 고생하고 있는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각 동에 비치된 천막을 현장에 긴급 배치하고, 김성제 의왕시장이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설명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4년단기 임대후 분양전환 되는 임대주택의 분양요건을 꼼꼼이 확인하여 무분별한 청약으로 인한 불편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앞으로 시민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관련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