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박종윤 제주항공 산동지역 지점장 “웨이하이가 더 가까워졌습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01 06: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웨이하이 노선 평균 탑승률 87%

  • 7개의 대중국 정기노선 확보, 주30회 운항

제주항공 직원들이 중국내 영향력 확대를 위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공덕진 사원, 박영구 과장, 박종윤 산동지역 지점장, 이석주 부사장, 이동규 베이징 지점장, 이경희 중국영업파트장.[사진=제주항공 칭다오지점 제공]


아주경제 산동성 특파원 최고봉 기자 = “많은 분들의 성원으로 좀 더 편리한 스케줄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주항공과 Refresh 하세요”

박종윤 제주항공 산동지역 지점장은 지난달 31일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앞으로도 여러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제주항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현재 산동성에서는 인천~칭다오(青岛), 인천~웨이하이(威海) 하늘길을 개통했다. 각각 2012년과 2013년 개통한 후 이달부터 인천~웨이하이 노선을 증편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최근 중국정부로부터 이 같은 승인을 마무리 하고 2일부터 인천~웨이하이 노선 오전편을 신설해 현재 주7회 운항 중인 운항횟수를 주14회로 증편 운항한다고 박 지점장은 전했다.

박 지점장은 “새롭게 운항을 시작하는 항공편은 오전 10시10분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일정으로 현재 운항 중인 오후 3시35분보다 출발시간을 약 5시간 앞당길 수 있어서 여행일정 구성의 폭이 한층 넓어지게 됐다”고 소개했다. “단, 2일부터 15일까지 일부 날짜는 운항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제주항공의 인천~웨이하이 노선은 지난 1분기 기준 평균 탑승률이 87%를 기록하는 등 중국 정기노선 가운데 매우 중요한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웨이하이 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지역의 주요 노선에 대한 운항횟수를 늘려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제주항공은 인천~웨이하이 노선 외에도 인천, 부산, 대구에서 칭다오 등 모두 7개의 대중국 정기노선을 확보, 주30회 운항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