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프랑스오픈 ‘떠오르는 5인’ 선정…세계 언론도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BMW오픈 이변의 주인공 정현.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한국 테니스 간판스타 정현(21·삼성증권 후원)을 세계 언론이 주목하고 있다.

유로스포츠 독일어판은 29일(한국시간) 정현을 올해 프랑스오픈에서 ‘떠오르는 스타’ 5명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정현을 ‘한국에서 온 강력한 다리’라고 소개하며 “극한에 가깝게 훈련받은 다리의 비밀은 근육에 있다. 근육은 그에게 놀라운 스피드와 폭발성을 선사했다”고 호평했다.

정현은 이달 초 독일 뮌헨에서 열린 BMW오픈에서 한국 선수로는 10년 만에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대회에서 4강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당시 정현은 세계랭킹 16위 가엘 몽피스(프랑스)를 16강에서 꺾는 이변을 연출했다. 정현의 세계랭킹은 67위. 이 매체는 “정현이 더 잘했을 뿐이다. 그는 믿을 수 없을 만큼 강한 다리와 대단한 속도를 자랑하고, 거의 모든 공을 쫓아간다”는 몽피스의 경기 후 인터뷰를 소개했다. 또 정현에 대해 “강력한 투핸즈 백핸드와 부드러운 포핸드로 상대를 절망에 빠지게 만든다”며 “사실 체력이 아닌 정신력이 정현의 가장 큰 무기”라고 설명을 보탰다.

정현과 함께 주목해야 할 선수로 알렉산더 즈베레프(10위·독일)와 보르나 초리치(40위·크로아티아), 프란체스 티아포(68위·미국), 카란 카체노프(53위·러시아)를 꼽았다.

이에 앞서 28일 미국 뉴욕타임스도 정현을 도미니크 팀(7위·오스트리아)과 즈베레프와 함께 프랑스오픈에서 ‘지켜볼 남자 선수 3인’으로 선정했다. 즈베레프는 프랑스오픈 우승 후보로 꼽힌다.

정현은 30일(한국시간) 프랑스오픈 1회전을 치른다. 정현의 상대는 샘 퀘리(28위·미국)로 첫 맞대결이다. 정현의 역대 메이저 대회 최고 성적은 2015년 US오픈과 올해 호주오픈의 2회전 진출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