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협회, 지상파 UHD 개국 공동 축하쇼 'U Have a Dream'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3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한국방송협회는 오는 31일 지상파 UHD 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을 선포하는 개국 공동 축하쇼 'U Have a Dream'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지상파 UHD 개국 축하쇼 U Have a Dream은 31일 저녁 6시 30분부터 80분간 KBS1, MBC, SBS 등 방송3사의 UHD와 HD 채널로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날 축하쇼에는 DJ DOC, 김영임, YB(윤도현 밴드), EXO, 트와이스, 소유, 마마무, 비와이, 더원, 양방언, 유승우 등이 축하무대를 펼치고, 배우 최불암과 허정은이 소개하는 ‘UHD 드라마 프레젠테이션’도 예정돼 있다.

지상파 UHD 서비스가 본격화되면 기존 HD 대비 월등한 수신율로 간단한 실내 안테나만으로도 4배 이상의 초고화질 영상이 안정적으로 수신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단계적으로 스마트 인터넷 서비스와의 조합을 통해 최첨단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협회는 “명실상부한 ICT 강국답게 지상파 UHD 방송을 세계 최초로 시작한다는 선도적 의미도 크지만, 방송기술의 도약을 통해 이전엔 경험해보지 못한 전혀 새로운 지상파 서비스가 가져올 편익을 시청자 모두가 손쉽게 누릴 수 있는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방송사의 비전을 선포하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