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T2O 미디어커머스 ‘굿샵’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16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KT스카이라이프는 16일 T2O(TV to Offline) 미디어커머스 ‘굿샵(goods#)’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굿샵은 TV를 시청하며 해당 채널사업자가 제공하는 동영상 등을 통해 상품정보를 얻고 구매할 수 있는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이다. 스카이라이프는 방송연계 커머스 모델인 T2O 서비스에 모바일앱을 활용한 정보검색·구매 기능을 추가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TV-모바일 연동형 커머스 모델을 구축했다.

예컨대 스카이트래블, 스카이펫파크 등의 방송을 시청하면서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채널이 추진하는 상품에 대한 기본정보를 볼 수 있다. 또 해당상품의 간편연결번호를 핸드폰에 입력한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굿샵 모바일앱이 자동으로 연동되면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교육·어린이·골프채널 등 TV채널 사업자와 협력을 확대해 프로그램 및 상품 정보를 제공받고, 그룹사인 KTH의 K쇼핑 연계 상품을 론칭하는 등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 및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굿샵 모바일앱을 설치만 하면 인기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는 상품의 브랜드와 제품번호를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 모바일앱은 TV속 볼거리 추천, 방송시간 알림 등의 편의기능은 물론 크루즈 여행상품 이벤트, 반려동물 특가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굿샵은 방송 플랫폼을 활용해 TV채널 및 온·오프라인 사업자들의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상생형 커머스”라며 “시청자가 TV에 나오는 인기 아이템을 손쉽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 채널사업자·시청자 모두 윈윈하는 사업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9월 스카이티브이, 롯데관광개발과 여행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방송연계 커머스 사업을 선보인 바 있다. 스카이트래블 채널과 연계한 크루즈 여행상품이 큰 호응을 얻는 등 방송연계 상품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