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화보 ]메이리설산 식 ‘SNS 라이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인민화보 천젠(陳建) 기자 ]


인민화보 웨이보(魏博)  기자 =“나는 메이리(梅里)설산의 아들이다. 신산(神山)에 대한 사랑을 멈춰본 적이 없다. 기분이 안 좋을 때는 신성한 카와거보(卡瓦格博)봉을 바라보면 기분이 풀린다. 메이리설산은 내 생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일부다.” 54세인 아니가(阿尼嘎)는 윈난(雲南)성 디칭(迪慶) 짱(藏)족자치주 더친(德欽)현에 사는 짱족 농민으로 태어날 때부터 지금까지 메이리설산 아래서 살았다.
구지(谷幾)촌은 다섯 가구가 사는 작은 마을로 한때 아니가의 유일한 생활권이었다. 수년 전까지 산에 기대 먹고 살았던 농민들은 빠듯한 삶을 살았다. 그러나 지금 아니가는 쑹찬메이리(松贊梅里)호텔의 정직원으로 매달 3000위안(약 52만원)의 안정적인 수입 덕분에 삶이 180도로 바뀌었고 세계 각지의 친구들도 사귀게 되었다.
카와거보 산꼭대기에 새벽 첫 햇살이 비추면 아니가는 하루의 ‘SNS 라이프’를 시작한다. 5년 동안 그는 휴대전화로 메이리설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찍었다. 햇빛에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아름다운 순간을 영원으로 포착하여 멀리 있는 친구들과 공유했다.
아니가는 어렸을 때부터 걷는 것을 좋아했다. 그는 쑹찬메이리호텔에서 일한 지난 7년 동안 해마다 관광객을 이끌고 더친현에 있는 바이마(白馬)설산으로 10여 차례씩 트레킹을 떠났다. 여행을 다녀올 때마다 SNS 친구가 늘어났다.
“날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지금의 생활이 좋다. 트레킹을 갈 때마다 날씨, 고객 구성, 내 컨디션 등이 다르기 때문에 늘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하지만 대자연과 가까워진다는 만족감과 여행객에게 현지 생활을 소개한다는 보람은 빼놓을 수 없다.” 아니가는 바이마설산으로 향하는 길을 수없이 갔지만, 가는 길에 펼쳐진 풍경을 마치 처음 보는 것처럼 설레여하면서 아름다운 설산에 취했고 귀엽고 작은 생명에 감동했다.
트레킹을 갈 때마다 아니가는 길에서 본 것들을 사진에 담아 자신의 느낌을 위챗(微信, 모바일 메신저) 모멘트에 올린다.
웅장하고 아름다운 메이리설산은 아니가의 열정적이고 자유로운 성격을 만들었고 순박하고 선량한 마음씨를 갖게해주었다. 그는 자기 일을 사랑한다. 그는 자기 집으로 여행객을 자주 초대해 쑤유차(酥油茶)를 대접한다. 한번은 트레킹 도중 여행객 한 명이 갑자기 고산병이 심해져 여행을 계속할 수 없게 됐다. 그는 자기보다 무거운 여행객을 업고 차까지 되돌아왔다.
최근들어 메이리설산을 찾는 성지순례객과 관광객이 늘었다. 그들은 카와거보봉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모습에 감동하고, 풍부하고 깊이 있는 짱족 문화에 매료된다. 그러나 스트레스도 더불어 커지고 있다는 것을 간과할 수 없다. 아니가는 신산을 도는 의식인 전산(轉山)을 하면서 쓰레기를 보면 무의식적으로 줍는다. 아니가의 ‘SNS 라이프’는 벌써 5년 째다. 위챗 주소록의 친구도 240여 명이나 된다. 바쁜 하루를 마치면 그는 따뜻한 난로 가에 앉아 휴식을 취한다. 위챗으로 먼 곳에 있는 친구들을 조용히 보면서 그들에게 메이리의 축복을 보낸다.
아니가는 날마다 신산의 찬란한 빛의 세례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자랑스럽다. 전산은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과목이 됐다. 손에 전경통(轉經筒)을 들고 고개를 들어 신성한 봉우리를 보면서 만년 빙하가 속삭이는 소리를 듣는 아니가의 표정은 고요하고 편안해 보였다.

* 본 기사는 중국 국무원 산하 중국외문국 인민화보사가 제공하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