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울산공장,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23 12: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9일~30일 2주간 사내식당 등서

  • 윤갑한 사장 23일 모금현장 찾아 참여

23일 현대자동차 임직원들이 매년 연말 불우이웃을 위해 성금 모금을 벌이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아주경제 울산 정하균 기자 =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 울산공장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불우이웃돕기 성금 모금에 나섰다.

지난 19일부터 울산공장 반우회(기술그룹장 모임)와 각 사업부 지원팀이 주축이 돼 실시하고 있는 이번 성금모금은 이달 30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특히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3일과 26일을 '집중홍보 및 모금기간'으로 정하고 22개 사내식당에서 집중 모금활동을 벌인다.

직원들은 모금함 직접 기부와 급여공제 방식으로 성금모금에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회사 임원들도 직접 모금에 동참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23일 현대자동차 임직원들이 매년 연말 불우이웃을 위해 성금 모금을 벌이고 있다. 이날 울산공장 윤갑한 사장(왼쪽 네번째)과 임원들이 사내식당을 방문해 성금 모금에 동참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윤갑한 사장 등 울산공장 임원들은 23일 본관식당 모금현장을 직접 찾아 성금모금 활동중인 직원들을 격려하고 성금을 기부했다.

윤갑한 사장은 "2003년부터 연말이면 성금모금을 하고 있는데, 직원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은 14년이 흘렀는데도 한결같다"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소외계층에 위로와 힘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직원들이 성금모금에 많이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2008년부터 매년 매칭그랜트로 지역 소외계층 지원에 힘을 보태왔다. 올해도 직원들의 모금액만큼 매칭그랜트로 적극 화답할 계획이다.

이번 임직원 성금 모금액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성금은 내년 지역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쓰인다.

한편 울산공장은 지난해 임직원 모금액에 회사의 매칭그랜트 성금을 더한 1억4000만원을 올해 11월 폐지수집 어르신을 위한 안전리어카 및 생계 지원에 사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