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중화49회’정난정,윤원형에"우리가 살려면 역모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30 22: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MBC ‘옥중화' 49회 예고 영상 [사진 출처: MBC ‘옥중화' 49회 예고 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30일 방송된 MBC ‘옥중화' 49회에선 정난정(박주미 분)이 윤원형(정준호 분)에게 역모를 해야 한다고 말하는 내용이 전개됐다.

이 날 MBC ‘옥중화'에선 문정왕후(김미숙 분)는 옥녀(진세연 분)를 묶어 놓고 “너와 나의 인연도 모질구나”라며 “너는 너의 어머니가 어떻게 죽은 것을 알면서도 나한테 아무렇지도 않은 척 했다. 어찌하여 대윤 편에 서서 나와 전하 사이를 이간질하고 나와 정난정에 맞섰느냐?”고 말했다.

문정왕후는 “너는 내가 준 신뢰를 배신했다”고 말했다.

문정왕후는 “나 죽어서 박태수에게 무슨 원망을 듣더라도 너만은 살려 둘 수 없겠구나”라고 말했다.

옥녀는 “소인 태어나서 지금까지 무수한 죽을 고비를 넘겼습니다”라며 “그러니 죽는 것은 두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인이 죽는다 해도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전하께서는 국정을 농단한 소윤을 응징할 겁니다”라고 말했다.

문정왕후는 “네 년이 네 명을 재촉하는 구나”라고 말했다.

옥녀는 “소인 저의 원한과는 상관 없이 대비마마께서 저에게 보여준 신뢰는 잊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문정왕후는 옥녀의 뺨을 때렸다. 명종은 군사들을 풀어 옥녀 찾기를 시작했다.

무당은 종금(이잎새 분)에게 “정난정을 끝장 내려거든 이것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라며 부적 같은 것을 내주었다.

윤태원은 명종에게 “옥녀의 어미는 중종 대왕께 승은을 입었다고 합니다”라며 “옥녀는 옹주 마마이십니다. 옥녀는 전하의 오누이이시자 이 나라의 옹주 마마이십니다”라고 말했다. 결국 정난정은 방면됐다. 정난정은 윤원형에게 "전하께서 우리를 칠 것입니다. 그러기 전에 우리가 먼저 전하를 쳐야 합니다"라며 "역모를 못할 것도 없지요"라고 말했다. MBC ‘옥중화'는 매주 토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