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풋살대전 개최…인기 BJ 36명 총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0-24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프리카TV]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아프리카TV 스타 BJ들이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펼쳐 화제를 모았던 '풋살대전'이 돌아왔다.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는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용산 아디다스 더 베이스에서 '제2회 풋살대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풋살대전은 지난 7월 첫 대회 당시 생방송 최고 동시접속자수가 4만여명, 누적 시청자수가 63만명에 이를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다.

BJ와 시청자가 함께 팀을 이뤘던 첫 대회와 달리 이번 풋살대전은 BJ들로만 팀이 구성됐다.

아프리카TV 인기 BJ 36명이 철구&범프리카, 봉준&케이, 까루&곰돌, 단발쓰&평찡, 턱형, 감스트 등 6인 6팀으로 나눠 치열한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사내 축구 동호회인 팀 아프리카FC도 참여한다.

제2회 풋살대전은 7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아프리카TV 스포츠 축제의 장인만큼 상금도 수여된다. 1등 팀 200만원, 2등 팀 100만원 등 순위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캐논슈터를 가리는 특별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아프리카TV의 스타 BJ들이 총출동하는 이번 풋살대전은 참여 BJ들의 방송뿐만 아니라, 스포츠 전문 BJ인 이주헌 해설위원과 박종윤 캐스터의 공식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장 상단 와이어캠을 이용해 생동감 넘치는 현장 분위기가 전달될 것으로 보인다.

이성철 아프리카TV 스포츠인터랙티브팀장은 "7월 첫 개최한 BJ 풋살대전은 축구를 좋아하는 이른바 '축덕' BJ들에게 온·오프라인 축제의 장이 됐다"며 "이번 대회에도 평소에 축구를 좋아하는 인기 BJ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아프리카TV 사내 축구 동호회인 아프리카FC가 BJ 팀들과 함께 참여해서 BJ와 운영자가 함께 호흡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