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쌍문동 아파트 화재)전소 집 원한 관계 등 모든 것 조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24 11: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연합뉴스TV 동영상 캡처]쌍문동 아파트 화재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24일 오전 4시 35분쯤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있는 15층짜리 아파트 13층에서 발생한 화재에 대해 의도적인 발화 살인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쌍문동 아파트 화재에 대해 전소된 집의 원한 관계 등도 조사할 것임을 밝혔다.

쌍문동 아파트 화재를 수사 중인 서울도봉경찰서의 한 형사는 24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전소된 집의 원한 관계 등 모든 것을 조사할 것”이라며 “의도적인 발화 살인일 것이라는 심증만 갖고 판단할 수 없다. 모든 것을 조사한 다음에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쌍문동 아파트 화재에 대해 의도적인 발화 살인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이유는 소방 당국이 발화 지점으로 추정하고 있는 이씨의 집이 전소된 것. 바로 윗집도 절반 정도 불에 탄 것으로 조사됐다.

쌍문동 아파트 화재가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집의 주인 이모(46)씨와 그의 막내딸 이모(15,여)양은 현장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쌍문동 아파트 화재 당시 1층으로 추락했던 둘째 딸 이모(17, 여)양도 병원으로 옮겨졌었지만 숨졌다.

지금과 같은 초가을에 난방 기구를 틀어 놓고 잠이 들었을 가능성도, 냉방 기구를 틀어놓고 잠이 들었을 가능성도 희박하다는 것도 쌍문동 아파트 화재가 의도적인 발화 살인일 가능성에 힘을 싣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