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추석 보름달 향해 쏘아올리는 우주정거장 '톈궁2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15 16: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실험용 우주정거장 톈궁2호가 오는 15~20일 발사될 예정이다. 주취안 위성발사센터에 발사 대기 중인 창정2호 로켓. [사진=신화통신]

중국이 중추절(中秋節·추석)인 15일 실험용 우주정거장 톈궁(天宮) 2호를 발사한다.

중국 유인우주공정판공실은 톈궁2호를 실은 로켓 창정(長征) 2호를  이날 오후 10시4분(이하 현지시간) 간쑤(甘肅)성 주취안(酒泉) 위성발사센터에서 발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고 베이징청년보 등 중국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우핑(武平) 유인우주공정 판공실 부주임은 "톈궁 2호는 국제우주정거장(ISS)과 같은 궤도상의 대형 우주설비를 건설하는 사전준비 임무를 띠고 있다"며 "이를 통해 중국이 우주 응용기술을 확보했음을 보여주는 쾌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톈궁2호는 지난 9일 조립과 테스트 등 모든 준비를 마치고 발사를 위한 사실상의 카운트다운에 들어간 상태다.

톈궁 2호는 발사후 궤도에 머물면서 유인우주선과 화물운송 우주선 도킹, 우주비행사의 체류 실험 등 우주정거장 프로젝트에 관한 주요 실험을 담당하게 된다. 우주 의학, 과학 응용기술 실험, 궤도 상의 유지·보수, 우주정거장 기술 검증 등의 임무도 맡는다.

이어 내달 중순에 발사될 선저우(神舟) 11호 유인우주선과 도킹한 뒤 선저우 11호 우주비행사가 최장 30일간 체류하는 실험도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