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13 1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월5일 계양경기장일원에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제22회 구민의날을 맞아 오는 10월5일 계양경기장일원에서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체험 한마당은 건강체험관 운영, 건강검진 및 상담 등 보건의료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생활건강 체험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수준 향상을 통한 건강100세 계양사회를 구현하고자 보건소, 의료단체가 공동으로 축제의 장을 마련 지역의 건강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건강축제가 될 전망이다.

건강체험관에서는 감염병 질환 정보제공 및 예방법, 금연클리닉 체험, 치매상담 등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 홍보 및 응급구조체험관을 운영해 비상시 대처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보건의료기관 및 협력기관(효사랑요양병원, 한림병원, 삼정병원, 효성요양병원, 더드림병원, 오케이병원, 하이병원, 인천마약퇴치운동본부, 계양건강안마봉사단, 엠앤비여성병원, 대한안경사협회, 계양구 의사회, 약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등) 으로부터 혈압․혈당 검사, 전문의 건강상담 등 전반적인 건강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계양구 보건소 담당자는 “계양구민 건강체험 한마당을 통해 주민참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보건소의 기능이 질병예방 차원에서 벗어나 주민건강증진 도우미로서 변화됐음을 주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