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금융권 첫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9-06 09: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9일 시범서비스 개시

[사진제공=코스콤]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코스콤이 오는 9일 금융권 최초로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케이 파스-타(K PaaS-TA)'를 시범 서비스한다.

코스콤은 6일 케이 파스-타 시범 서비스 행사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고 서비스 운영 방식과 활용 방안을 내놓았다.

케이 파스-타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클라우드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만든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기반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누구나 쉽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월 코스콤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생태계 선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관련 서비스를 공공 및 민간에 확산시켜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이후 코스콤은 4개월 간 ‘파스-타’의 서버, 네트워크 등 하드웨어, 방화벽 등 보안체계, 오픈 파스 운영을 위한 포털 등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클라우드 브랜드 케이 파스-타를 출시했다.

강신 코스콤 정보기술(IT)인프라본부장은 “오픈소스 기반의 플랫폼으로 종속성 문제가 없고 다양한 개발언어와 미들웨어, 프레임워크 등을 지원함으로써 관련 인프라 개발 시간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그는 “간단한 명령어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수 초 이내에 자신이 원하는 개발환경이 제공돼 개발자는 개발 및 테스트에만 전념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덧붙였다.

코스콤은 케이 파스-타를 고도화, 금융업무에 특화된 클라우드 파스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는 한편 금융관련 스타트업이 케이 파스-타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경우 유통 및 운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실제 개발자 입장에서 케이 파스-타의 이점과 활용방법에 대해 설명해 줄 이번 케이 파스-타 시범 서비스 오픈행사는 코스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