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휴지기 접어든 미사강변도시…C1블록 관심 고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4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마지막 주상복합 2018년 공급

미사강변도시 C1블록 주상복합아파트(더원시티, 가칭) 조감도. [제공=건원건축]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가 1년 넘게 분양 휴지기에 접어든다. 이에 2018년 공급 예정인 C1블록 주상복합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이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달 말 청약접수를 받은 '미사강변 제일풍경채'(A33블록)를 끝으로 당분간 미사강변도시 내 새 민간아파트 공급이 중단된다. 이날 당첨자를 발표하는 '사랑으로 부영'(A31블록)은 임대아파트로 청약 마무리 단계다.

미사강변도시는 총 546만㎡ 부지에 9만4000여명을 수용하는 대규모 택지지구다. 총 3만8000여가구가 공급되며 올해 말 개발이 완료된다. 높은 프리미엄(웃돈)을 자랑하며 올해 상반기까지 2만가구 이상이 공급됐다.

지난 6월 국토교통부가 분양권 불법전매 등 현장 실태 점검에 나서면서 시장 위축이 우려됐지만, 일대 아파트 분양권에는 여전히 수 천만원의 웃돈이 붙어 있다. 지난 7월 분양한 '미사강변 호반 써밋플레이스'의 경우 전매제한 기간에도 분양권 웃돈이 1억원을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미사강변도시 내 마지막 주상복합용지인 C1블록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C1블록은 지난해 10월 EG건설의 자회사인 EG아산산업이 2807억원에 낙찰받았다. 공급예정가격(1919억6253만원)보다 약 900억원이 높은 금액이다.

2018년 개통 예정인 5호선 연장선 미사역(가칭) 출구가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로, 전용면적 85㎡ 초과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총 925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당초 내년으로 분양이 예정됐으나 미사역 공사와 관련해 부지 옆 미사강변동로(미사중앙대로)를 차단하고, 우회도로를 내는 등의 공사가 진행되면서 분양일정도 2018년 이후로 미뤄지게 됐다. 실제 토지사용가능시기도 2018년 6월이다.

현지 M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지만 일정이 미뤄진 데다 각종 교통 개발호재로 인해 분양가가 높게 책정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며 "서울 접근성이 좋은 미사강변도시에서 초역세권의 강점으로 분양을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이후 2만여가구를 쏟아낸 위례신도시 역시 현재 분양이 멈춘 상태여서 최근 다산신도시 등으로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금강주택과 반도건설이 다산신도시 지금지구에서 첫 분양을 개시하면서 호응이 뜨겁다.

한 건설사 관계자는 "다산신도시는 위례신도시와 미사강변도시 만큼 서울 접근성이 좋아 분양을 잠시 멈춘 두 지역의 대체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