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포토골프] 박인비, 23일 새벽 금의환향..."조국을 위한 경기여서 더 자랑스러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3 11: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할아버지, 손수 마중나와 격려…4년 후 도쿄올림픽 출전 의지 비치기도

 

박인비가 23일 새벽 환한 표정으로 인천공항 입국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리우올림픽 여자골프 금메달리스트 박인비(28·KB금융그룹)가 23일 새벽 금의환향했다. 남편 남기협씨도 함께 들어왔다.

박인비는 “한국 시간으로 새벽에 경기를 했는데, 많은 분이 응원을 해주셔서 힘이 됐다”고 말했다. 줄곧 곁에 있어준 남편에 대해서는 “왼 엄지 부상으로 부진했을 때, 올림픽 출전에 따른 중압감이 짓누를 때 다시 용기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줬다. 가장 소중한 사람이다.”고 공을 돌렸다.

박인비는 대회 최종일 최종홀에서 우승을 확정한 후 두 팔을 들고 기쁨을 만끽했다. 평소 우승 세리머니를 거의 않는 그로서는 이례적인 일이었다. 박인비는 “고생했던 순간들이 떠올랐다. 그동안 ‘나 박인비’를 위해 경기는 많았지만, 이번엔 태극 마크를 달고 조국을 위해 경기해 우승했다는 것이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박인비는 “다음달 15일 시작하는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십에 나가고 싶다. 컨디션과 손가락 상태를 보고 출전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했다. 또 2020년 도쿄올림픽에 대해서는 “그 때에도 선수 생활을 한다면 올림픽 2연패는 좋은 목표가 될 것이다”고 에둘러 출전 의지를 밝혔다.


 

박인비가 새벽에 인천공항 입국장으로 마중나온 할아버지 박병준(84) 옹을 안아드리고 있다.  박 옹은 박인비가 어렸을 적부터 각별하게 보살펴온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