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스마트팩토리 기술동향과 사업화 전망’ 연수 참가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3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권석림 기자 =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 이하 중진공)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중소기업연수원(이하 중기연)에서 오는 30일 개최하는 ‘스마트팩토리 기술동향과 사업화 전망’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팩토리는 제품의 설계, 제조, 유통 등 전 생산과정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비용과 시간을 최소화하고 고객 맞춤형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미래형 공장을 말한다.

최근 독일 등 유럽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스마트팩토리 보급 및 확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중소기업이 능동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이번 연수가 마련됐다.

연수의 교육과정은△스마트팩토리 개요 및 국내외 적용사례 △스마트팩토리 공급 및 수요산업 육성전략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사물인터넷 개발 및 활용 △사이버물리시스템(CPS)의 개요 및 보안 등으로 구성됐다.

연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스마트제조기술그룹), 성균관대학교(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 부산대학교(사물인터넷연구센터)의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중진공 황영삼 중소기업연수원 원장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한 중소기업이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등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중소제조기업이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연은 중소기업 CEO 및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카, 3D 프린팅 등 신성장동력 산업분야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참가 신청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http://sbti.sbc.or.kr) 또는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팩스(031-490-1118)로 신청하면 된다. 연수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120명 내외를 모집할 계획이다. 연수관련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정책연수팀(031-490-1301)으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