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국가고시센터, '국가공무원 9급' 최종합격자 확인…채용후보자 등록방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03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캡처]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2016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최종합격자 명단을 발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2016년도 시행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명단을 발표하고 채용후보자 등록을 안내했다.

2016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시험에 응시한 수험자들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험번호를 통해 합격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최종합격자들의 채용후보자 등록은 8월 3일 오전 9시부터 8월 8일 오후 6시까지 6일간 진행되며, 등록방법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http://gosi.kr)에 접속해 상단메뉴 '채용후보자'에서 '채용후보자등록'을 클릭하여 해당사항을 작성하면 된다.

최종합격자의 채용후보자 등록은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지정된 등록기간 내에 채용후보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공무원임용령 제 11조 제2항'에 의거해 공무원으로 임용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된다. 그리고 채용후보자 등록의사가 없는 경우에는 '임용포기 등록'을 선택하여 작성하면 된다.

채용후보자 등록번호는 8월 12일 오전 9시부터 8월 17일 오후 6시까지 6일간 공개되며, 채용후보자 등록원서 상단에 기재된 등록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채용후보자 미등록 등 최종합격자의 임용포기로 인한 추가합격자 명단은 오는 10월 21일 오전 9시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합격자가 없는 경우 별도로 공지되는 사항은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