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외남복숭아’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31 13: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남복숭아 동남아 수출 출하식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 한국복숭아수출영농조합법인(대표 이준성)은 지난 27일 법인 선과장에서 외남면장, 회원농가, 업체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남복숭아 800kg을 싱가포르로 수출하는 출하식을 가졌다.

이번에 출하하는 복숭아는 경봉 품종으로 수출업체인 경남무역을 통해 싱가포르로 수출돼 현지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 유통될 예정이며, 이번 출하식을 시작으로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로 상주 외남복숭아가 본격 수출길에 나선다.

한국복숭아수출영농조합법인은 회원농가 16명, 재배면적 5ha로 지난해 4.8t(2000만원)을 동남아국가로 첫 수출했다. 금년에는 30t 수출을 목표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당도 높은 고품질 복숭아 생산에 노력하고 있다.

이준성 대표는 “현재 국내 복숭아 재배면적 증가에 따라 생산량이 늘면서 가격하락이 예상된다"며 "국내 시장가격 안정의 대안으로 복숭아 해외 수출이 필요한 시점인 만큼 해외 시장개척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용문 외남면장은 “고품질 신선 농산물 수출물류비 지원 등 농가의 수출역량강화를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