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청소년 자원봉사단 발대식 및 커뮤니티 매핑 교육 실시

[동두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동두천시(시장 오세창)는 지난 2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두천시 유해환경감시단(단장 임상우) 주관으로 “2016년 동두천시 유해환경 감시단 청소년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행사에는 동두천시 유해환경 감시단 청소년 자원봉사단원 200여 명과 동두천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100명이 참석하였으며, 앞으로 청소년 자원봉사단은 청소년 보호의식을 확산하고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활동으로는 청소년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청소년의 보호·선도 및 건전생활 유도, 청소년유해환경 정화 및 지역주민에 대한 홍보, 청소년 일탈행위 방지를 위한 학교폭력예방활동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 음주 환경 조장 실태를 조사하기 위해 학교 인근 지역 커뮤니티 매핑활동을 실시했다. 봉사단 단원들은 주류 광고 포스터 노출, (19세 미만 주류 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 여부, 주류 판매 시 주민등록증 확인 여부 등을 확인해 지도를 완성했다.

오세창 시장은 “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자원봉사단의 활동을 계기로 청소년 음주·흡연 조장환경 감시체계를 강화,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날 수 있는 동두천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