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매직 日서도 인정… SK㈜ 기업가치 상승세 지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25 0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통합지주사 출범 1주년을 앞둔 SK㈜가 일본 유력 경제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주목된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경제지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는 최근 아시아기업 331개를 평가해 SK㈜를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7위에 올려놓았다고 보도했다. 이 같은 순위는 기업의 성장성과 수익성, 효율성 등 종합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이는 SK㈜가 지난해 8월 SK C&C와의 합병을 통해 '자산 13조원 규모'의 대형 지주회사로 출발한 지 1년이 채 안 된 기간에 이뤄진 것으로 의미가 크다.

SK㈜는 올해 1분기에 연결 기준으로 20조6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바이오·제약, 반도체 소재 등 SK㈜가 핵심 성장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분야의 실적 전망은 밝다.

SK㈜의 대표 자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2일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매출액 10조2802억원, 영업이익 1조119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상반기 영업이익 누적 규모는 1조9643억원으로 사상 최대다.

또 지난해 SK㈜가 인수한 반도체 소재 전문기업 SK머티리얼즈도 올해 2분기에 매출액 1165억원, 영업이익 388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73% 증가한 수치다.

이는 SK㈜가 사업형 지주회사를 표방한 이후 먹거리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 및 인수합병에 기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이오·제약, LNG, 반도체 소재·모듈, 정보통신기술(ICT) 등 핵심 성장 사업을 중심으로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