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정보보호산업,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육성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13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5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 영상 메시지

[사진=청와대]



아주경제 주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우리 사회 전반의 사이버 대응 체계와 정보 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과감한 투자와 전문 인력 육성으로 새로운 보안시장을 창출해서 정보보호 산업을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제5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 영상 메시지를 보내 이렇게 말했다.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 사회는 지식정보사회로 빠르게 전환해가고 있으며, 모든 산업들이 ICT(정보통신기술)와 융합되면서 사이버 공간에 국한됐던 여러 위험 요소들이 산업 현장과 실생활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또한 북한의 사이버 위협을 비롯하여 개인과 기업의 권익을 침해하는 각종 사이버 범죄가 계속되고 있어서, 사이버 안전국가를 만드는 일이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어 "정부는 정보보호 산업의 체질 개선과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제1차 정보보호 산업 진흥계획'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며 "창업 단계부터 해외 시장에 도전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면서, 중동·아프리카 등지에 정보보호 전략 거점을 마련하여 정보보호 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했다.

박 대통령은 "여러분께서도 정보보호 산업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일자리 창출의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