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전당대회 선관위 구성…위원장에 박관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6 11: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5월 11일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대 국회 초선의원 연찬회에서 박관용 전 국회의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새누리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는 오는 8월 9일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치러지는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선관위원장을 비롯해 총 11명의 선관위원이 활동하게 됐다.

위원장은 16대 국회의장을 역임했던 박관용 전 의장이, 부위원장은 당 윤리위원장 출신으로 3선인 여상규 의원이 맡게 됐다. 

9명의 위원은 7명의 원내 인사와 2명의 원외 인사를 각각 선임했다. 원내에서는 재선의 김성찬, 이종배, 유의동 의원과 초선의 이철규, 정태옥 의원 및 비례대표 김성태·송희경 의원이 선임됐다. 원외에서는 박유찬 당 경기 의왕·과천 조직위원장과 김현욱 당 광주 서구 조직위원장이 포함됐다. 

또한 혁신비대위는 새누리당 전 안양 동안갑 당협위원장을 맡은 바 있는 윤기찬 경기도 행정자치부 고문변호사를 법률지원단 위원으로 추가 임명했다. 

선관위 구성에 따라 새누리당은 본격적인 '전대 모드'에 돌입할 전망이다.

25~26일 선거인단 명부 열람을 거쳐 28일 혁신비대위에서 명부가 확정 의결될 예정이다. 선거일과 후보자 등록 공고 시점은 선거일로부터 14일 전인 26일이 될 전망이다.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후보자 등록을 받고 기호·연설회 순서 등을 추첨으로 결정한다.

선거운동기간은 총 12일로 후보자 등록일(7월 29일)부터 선거 당일(8월 9일)까지다. 내달 7일에는 당원·청년선거인단을 대상으로 투표가 실시되며, 9일에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대의원을 대상으로 투표를 해 당 대표를 최종 선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