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5개 학교 부설주차장 잇따라 개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8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양시청 전경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가 오는 30일 평촌공고를 시작으로 7월까지 관내 5개 학교가 잇따라 부설주차장을 인근지역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학교부설주차장 개방은 시가 주차난이 극심한 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접촉해, 학교측이 이에 협조하기로 해 이뤄지게 됐다.

시는 20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지속적으로 개방하는 학교에 대해 부설주차장의 CCTV와 차단기를 설치하고, 주차구획선 정비 및 바닥포장을 실시할 방침이다. 주차장개방은 이와 같은 공사가 완료된 후 이뤄진다.

학교의 부설주차장 개방시간은 평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30분까지다.

시간이 지났음에도 차량을 이동하지 않을 경우 견인조치가 이뤄지고 차주는 과태료를 납부해야 차를 찾아갈 수 있는 만큼, 편의제공에 따른 약속이 반드시 지켜져야 할 것이 요구된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전일 개방하지만 학교 자체행사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개방이 제한된다.

현재 안양의 차량등록 대수는 20만4천여대이며 주차장 확보면수는 11만7천여대, 주차공간 확보율이 57.6%에 달한다.

시는 주차난이 특히 심한지역을 위해 추가로 종교시설과 개인부설주차장을 개방하는 건에 대해서도 협의 중에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부설주차장 개방을 허락한 학교측에 감사하다”며, “이는 단순히 주차편의 증진을 넘어 나눔과 공유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