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네트웍스, 하반기 빅데이터 기반 위협관리 플랫폼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4 22: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니네트웍스]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내부보안 전문기업 지니네트웍스가 24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하반기 출시 예정인 '지니안 인사이츠(Genian Insights)'를 선보였다.

'지니안 인사이츠'는 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보안 정보 및 이벤트를 '지니안 NAC(Genian NAC)'를 통해 수집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구현한 빅데이터 엔진 기반 인텔리전스 위협관리 플랫폼이다.

'지니안 인사이츠'는 보안 정보 이벤트 관리(SIEM: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자산 및 감사로그를 수집·저장·검색·분석·시각화해 확장된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한다.

또한 설치형 임베디드 시스템을 통해 향후 내부 네트워크 관련 추가 모듈 구축이 가능하도록 확장 가능한 설계 구조를 갖고 있다.

국내외 최신 침해지표(IOC: Indicators of Compromise) 기반의 위협대응을 통해 인텔리전스 기능을 확보하는 등 강력한 지능형 내부 보안위협 대응 솔루션으로 나아가겠다는 생각이다.

지니네트웍스는 향후 엔드포인트 위협 대응을 위한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EDR)과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을 위한 모듈을 선보인다는 제품 개발 계획도 제시했다.

지니네트웍스 측은 추가 모듈 적용 시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플러그인 통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보안 관리자의 에이전트 배포 부담 및 사용자 PC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동범 지니네트웍스 대표이사는 "국내에서도 원천적인 보안위협 차단 보다 인텔리전스 기반의 탐지 및 대응을 통해 더 큰 형태의 내부 보안사고 확대를 방지하는 형태로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니네트웍스는 국내 NAC 시장 점유율 45% 이상을 차지하며 내부 네트워크 보안 시장을 선도해 온 노하우를 통해 지니안 인사이츠를 최적의 인텔리전스 위협관리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가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