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0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양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는 양주경찰서와 합동으로 불곡산 등산로 입구에서 안전산행 및 안전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안전의식 확산, 유관기관 합동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성호 양주시장을 비롯한 관계부서 직원과 이범규 양주경찰서장, 회천지구대장, 주내파출소장 등 경찰서 간부공무원 및 생활안전과 직원, 시민경찰대 및 생활안전협의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여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전단지와 홍보물 등을 배부했다.

시 안전총괄과 박종면 과장은 “한순간의 방심은 대형 재난으로 이어지므로 안전수칙 실천이 반드시 필요하며, 산행 시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으며, 양주경찰서 생활안전과 박병무 계장은 “지정된 등산로로만 탐방할 것과 산불예방을 위해 시민 모두가 다 같이 노력하여 주기를 바란다”며 위급상황 발생 시 시청을 비롯하여 소방서나 경찰서에 신속히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안전의식 향상 및 안전사고 경감 대책으로 안전점검의 날 합동 캠페인 실시, 기초소방시설 설치 및 보급사업 지원,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재난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 실시 등 각종 시책을 추진하여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함으로써「감동양주, 시민이 원하는 확실한 변화」라는 시정지표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재난안전 사고예방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전했다.

아울러 “안전점검 및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을 꾸준히 전개하여 시민들이 안전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재난예방에 있어서는 시민의 참여와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평상시 주변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시민 스스로가 철저히 하고 생활 주변 안전위해 요소 발견시 안전신문고로 즉시 신고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