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혁신도시 고졸 지역인재 채용콘서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0 11: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교육부와 국토교통부가 21일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 전북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고졸 지역인재 채용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월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지방이전 공기업이 해당 지역의 인재를 우선 채용할 수 있도록 한 데 따라 양부처가 마련한 행사로 전북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4개 공기업의 고졸 지역인재 채용을 활성화하고 고졸자의 공기업 취업확대를 목적으로 개최한다.

광주․전남 혁신도시에 이어 두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해당 지역의 공공기관과 지역 소재 고교간 정보교류 활성화,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전북지역 4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는 직접 채용요강 및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을 설명하고 모의면접을 시현하는 등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전북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에 입사한 고졸 지역인재 취업자들이 후배들에게 수행중인 직무를 소개하고 공공기관 취업준비에 필요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등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에서는 NCS 기반 채용지원을 위한 컨설팅 부스를 설치해 학생들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스킬 향상 등을 지원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