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 사재 100억원 출연···IPO 준비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03 14: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이상혁 옐로모바일 대표는 3일 사재 100억원을 출연해 회사의 유상증자에 참여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이 대표의 회사 대여금 100억원을 보통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통주 전환에는 프리 IPO 투자 유치와 동일한 기업가치(4조7000억원)가 적용됐다.

이 대표는 “책임 경영과 회사 성장 차원에서 사재 출연 시기를 계속 고민해왔다”며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는 지금 시점이 가장 적절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이번 사재 출연으로 자본이 확충되면서 옐로모바일 부채비율은 현재 연결기준 125%에서 116%로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옐로모바일은 하반기부터 경영 시스템을 정비하고 계열사 합병을 통해 사업 효율화를 추진하는 등 IPO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이달 중 프리 IPO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향후 IPO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옐로모바일은 지난해 12월부터 프리 IPO 투자 유치로 약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

포메이션8·SBI 홀딩스·Ocean Equity Partners 등 다수 투자자들이 순차적으로 전환사채(CB) 형태로 투자 유치에 참여했다. 이에 옐로모바일은 자금 유동성을 확보한 것으로 판단, 6월 중 투자 유치를 마무리짓기로 결정했다. 옐로모바일이 창사 이후 현재까지 유치한 누적 투자 총액은 2800억원 수준이다.

이상훈 CFO는 “프리 IPO차원의 모회사 투자 유치는 상반기 내 마무리하고, 현재 진행∙계획중인 잔여 투자 유치 자금은 신성장 동력 발굴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는 일정 수준 이상 성장한 자회사와 손자회사들이 각 회사 단위에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