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거세지는 화장실 전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6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윤은숙 기자 =트렌스젠더의 화장실 이용을 둘러싼 논쟁이 점차 거세지고 있다. 텍사스를 포함한 미국 11개 주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성전환 학생 화장실 사용 지침에 반발해 연방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할 예정이다.

텍사스, 오클라호마, 앨라배마, 위스콘신, 웨스트버지니아, 테네시 등 11개 주는 25일(이하 현지시간) 텍사스 북부 연방지방법원에 이번 지침의 적법성에 대한 판단을 구하는 소장을 접수할 계획이라고 CNN 등 현지언론들이 같은날 보도했다. 

이들은 소장에서 "오바마 정부가 전국의 직장과 학교를 거대한 사회적 실험을 위한 연구실로 만들려고 한다"면서 "이번 지침은 민주적 절차를 어기고, 아이들과 사생활권을 보호하는 정책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이날 트위터에서 "텍사스 주 정부는 버락 오바마 행정부의 새로운 성전환 학생 화장실 사용 지침과 관련해 처음으로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오바마 행정부가 성전환자 정책에 대해 간섭하지 못하도록 한다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악관은 이번 소송에 대해 아직까지 별다른 대응을 하고 있지 않다. 미국 법무부 역시 소장을 검토해보겠다고만 밝혔다.

앞서 연방 정부는 지난 13일 성전환 학생들이 자신의 성 정체성에 맞는 화장실과 라커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라는 지침을 미국 내 모든 공립학교에 내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