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오산 공장 착공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7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글로벌뷰티 시장공략,2020년까지 매출1000억목표

[사진=오산시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17일 오산시 가장산업단지에서 화장품 제조 공장과 R&D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착공식에는 김왕배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 대표, 곽상욱 오산시장,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마틴 브로이어 인터코스CEO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말 완공 예정인 오산 공장은 총 5층 규모 12,956㎡(3919평)으로 건립되며, 1~3층 생산공장 4층 R&D센터 5층 지원시설이 들어선다.

공장가동은 내년 1월부터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전세계 지역의 화장품 회사들로부터 주문 받은 제품들을 생산하게 되며, 스킨케어와 색조제품을 포함해서 약 1500톤 수량으로는 약 5000만개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지난해 말 신세계인터내셔날과 이탈리아 화장품 제조사 인터코스가 지분율 50대 50으로 설립한 합작 법인으로, 화장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 회사다.

인터코스는 1972년 설립돼 40여년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화장품 OEM∙ODM 전문 회사로 로레알, 에스티로더, 샤넬, 디올 등 글로벌 브랜드의 색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본사는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에 9개 연구소, 12개의 생산 공장, 13개의 마케팅 오피스를 두고 있다.색조 화장품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트렌드세터 기업으로, 유럽과 미국의 색조 화장품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스킨케어 시장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신세계 백화점 내의 해외 사업부로 시작해 패션 비즈니스 전문화와 사업 확장을 위해 1996년 별도 법인으로 분리해 설립됐다. 패션 사업에 대한 노하우와 효율적으로 구축된 유통 시스템을 바탕으로 현재 약 30여 개의 수입 브랜드와 8개의 국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2010년에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 2012년에는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를 인수하면서 사업 영역을 패션에서 라이프스타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인터코스가 보유한 최고의 기술력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한국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2020년까지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력을 테스트 하기 위해 오는 18~2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CBE(China Beauty Expo)에 자체 개발한 4가지 제형을 출품할 예정이다.
 

 

이날 곽상욱 오산시장은 "글로벌기업인 아모레와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를 중심으로 협업, 상생발전을 통해 가장산단이 최고의 뷰티코스메틱벨리로 조성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