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멕시코서 SUHD TV 출시...중남미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1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멕시코의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 영상 전문가, 현지 거래선, 미디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SUHD TV의 퀀텀닷 기술을 선보이는 '퀀텀닷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삼성전자는 지난달 27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에서 삼성 SUHD TV 최고 화질의 원천인 퀀텀닷 기술에 관한 세미나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는 현지 거래선과 영상 전문가, 멕시코·칠레·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6개국 미디어 관계자가 대거 참석했다.

퀀텀닷 기술은 머리카락 굵기 수만분의 1 크기인 나노미터(nm) 단위로 주입한 반도체 입자가 더 밝고 선명한 색상을 표현하고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뛰어난 화질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올해 출시된 삼성 SUHD TV는 지난해보다 더 향상된 퀀텀닷 기술을 채용해 컬러 맵핑 알고리즘을 개선함으로써 색상 정확도를 25% 높이고 적은 전력으로도 더 밝은 색상을 구현한다.

특히 HDR1000 기술을 전 모델에 채용해 미국 할리우드 영화사에서 제작한 프리미엄 영상의 표준이 되는 1000니트 밝기의 초고화질 영상을 표현한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삼성 SUHD TV의 퀀텀닷 기술을 선보이는 '퀀텀닷 기술 세미나'에서 현지 거래선 관계자가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


콜롬비아 매체 NT24는 "새로운 퀀텀닷 기술은 현재 TV 시장에 존재하는 최고의 기술로 소비자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극찬했고 칠레 매체 '오 마이 긱(oh my geek)'은 "삼성 SUHD TV는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퀀텀닷 기술을 이해하는 순간 더 놀라운 TV가 된다"고 호평했다.

IHS테크놀로지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 4분기 중남미 전체 UHD TV 시장에서 54.1%, 1천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54.6%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멕시코를 시작으로 아르헨티나·칠레·브라질 등에서 잇따라 퀀텀닷 SUHD TV를 출시하며 중남미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