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삼성전자, 냉장고·오븐 등 가전 6종 연동 '홈 IoT'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08 08: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T는 삼성전자와 함께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 4종을 추가하며, ‘홈 IoT’ 확산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이번에 연동되는 4종의 가전제품은 냉장고, 로봇청소기, 세탁기, 오븐으로 양사의 IoT 플랫폼을 연동, 이용자의 가정 내 와이파이로 연결된 무선 공유기를 통한 호환이 가능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T제공)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KT와 삼성전자가 함께 손잡고 '홈 IoT' 확산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KT는 8일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 4종을 추가했다. 냉장고, 로봇청소기, 세탁기, 오븐으로 양사의 IoT 플랫폼을 연동, 이용자의 가정 내 와이파이(WiFi)로 연결된 무선 공유기를 통한 호환이 가능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T와 삼성전자는 기존에 출시한 에어컨, 공기청정기와 함께 총 6종의 가전 별로 기기 상태를 확인하고, 원격 제어, 상태 통보 기능을 제공한다. 다만 ‘오븐’ 의 경우 4월 내로 연동이 곧 완료될 예정이며, WiFi 기능이 있는 삼성 생활가전 6종 연동은 KT가 최초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전자 디지털플라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한 후, 삼성 스마트홈 계정을 가진 고객이 KT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생활가전 6종 가운데 보유 중인 삼성전자 생활가전 기기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GiGA IoT 홈매니저’ 이용이 가능하며, 올해 말까지 삼성가전 연동 서비스 사용에 대한 기기 추가 시 발생하는 1100원의 이용료(부가세 포함)를 기본으로 제공해 추가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또한 KT는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로 IoT 기기들을 고객 상황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동으로 복합제어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도와주는 서비스인 ‘홈 IoT 기기 레시피’ 기능을 제공 중이다.

특히, 기존에는 사전에 설정된 기존에는 레시피북에서 제공하는 레시피만 사용이 가능했다면 이번에는 사용자의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홈기기 레시피 시나리오를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도록 ‘나만의 레시피’ 기능을 추가했다. 

김근영 KT IoT사업개발담당 상무는 “KT와 삼성전자 간 홈 IoT 사업협력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가전-통신 융합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더욱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삼성전자와의 협력 외에도 다양한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