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으로 유커 공략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31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CJ제일제당이 중국인 관광객 공략을 위해 비비고 김스낵 신제품 '허니앤콘'과 '핫스파이시'를 출시했다.

비비고 김스낵 허니앤콘과 핫스파이시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유커들의 취향을 고려한 제품이다. 한국을 방문한 유커들이 먹거리를 즐길 때, 현재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맛을 선호하는 경향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허니버터 계열 과자처럼 단 맛을 강조하거나 떡볶이, 김치찌개처럼 매운 맛을 강조한 먹거리들이 유커 사이에서 한국 방문시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필수 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허니앤콘은 아카시아꿀과 옥수수의 맛을 조화시켰다. 김스낵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자칫 느끼할 수도 있는 단맛을 적당하게 유지시켰다. 핫스파이시는 고추에 참기름을 더해 매운맛을 구현했다. 두 제품 모두 김에 현미로 만든 쌀 칩을 접합하는 기술을 적용하는 한편,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어 '웰빙 간식' 콘셉트를 강조했다.

지난해 5월 출시된 비비고 김스낵은 현재 미국, 중국, 태국 등 총 2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앞으로 해외 유통망 확보에 주력해 글로벌 스낵 시장에서 새로운 웰빙 스낵으로 자리잡겠다는 계획이다.

이주은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 담당 팀장은 "이번에 출시된 비비고 김스낵 신제품은 유커를 비롯한 해외 소비자뿐 아니라 국내 소비자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며 "전세계적으로 통할 수 있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비비고 김스낵이 차세대 식품한류를 이끄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