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디 이너뷰’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28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리랑TV 제공]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아리랑TV의 대표 토크쇼 프로그램 ‘디 이너뷰’가 200회를 맞이해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만나본다.

지난 2월 취임한 정일영 사장은 취임식 대신 비상경영 선포식을 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정일영 사장은 이에 대해 “제가 취임하기 전 발생한 공항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 하는 게 우선이라는 생각에 비상경영 선포를 했다”며 “취임 후 현장 위주로 개선책을 만들어 빠르게 고쳐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일영 사장은 인천국제공항이 2005년부터 2015년까지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연속 1위를 차지한 비결에 대해 “승객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출입국 절차를 받을 수 있고, 면세점 등 기타 서비스가 우수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 밖에도 정일영 사장은 공항 내 다양한 서비스들과 폭탄 테러 및 재난·재해에 대한 대비책을 소개하고, 동북아 허브공항으로 도약하기 위한 항공자유화 추진, 제2여객터미널 건설 등 인천공항의 중장기 계획을 공개했다.

항공교통 행정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진 정일영 사장과 올해로 개항 15주년을 맞이한 인천공항에 대한 모든 것은 3월 29일 오후 5시 ‘디 이너뷰’를 통해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