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서 해결하는 건강한 아침 식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19 0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편의점 식사대용품 고급화.. 요거트, 두부, 등 인기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 아침식사를 편의점에서 해결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국내 아침 대용식 시장은 지난 2009년 7000억원 규모에서 2014년 1조원 규모로 성장하며, 5년간 연평균 10% 이상의 증가율을 보였다.

최근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칼로리까지 생각한 저열량·소포장 식품이 아침식사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다. 편의점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아침식사대용 식품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다이어트 위해 '하루 한줌'

견과류에는 무기질, 비타민A, 불포화지방산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풍부해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다만 열량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 기름에 튀긴 후라이드 치킨의 열량이 100g당 218~359kcal인데 반해, 호두의 열량은 659kcal로 두 배 가량 높다.

견과류를 건강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하루 25g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적정한 양의 견과류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8시간 동안 일반적인 식사를 한 그룹은 20g의 지방을 태운 반면, 견과류를 함께 먹은 집단은 31g의 지방을 연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선명농수산은 호두, 아몬드, 캐슈넛 등의 견과류를 1일 권장섭취량인 25g씩 소포장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여기에 크랜베리, 블루베리 등의 건과일을 첨가한 제품을 선보이며 견과류 라인업을 다양화 해나가고 있다.

▲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까지 완벽한 두부

두부는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에 콩이 가진 영양소를 고스란히 담고 있어 건강한 아침대용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두부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생성과 다이어트에 적합하며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적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두부는 칼슘과 더불어 아미노산,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성장발육에도 도움이 된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최초로 떠먹는 두부인 ‘행복한 콩 모닝두부(140g)’를 출시해 인기를 얻은데 이어 지난해 ‘행복한콩 모닝두부 오곡참깨(150g)’를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행복한 모닝두부’의 열량은 단 70kcal에 불과하다.

▲ 오바마도 아침으로 선택한 ‘요거트’

요거트는 리보플라빈, 아연, 칼륨 등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비율도 적절해 에너지원으로도 손색이 없어 아침식사대용으로 적당하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취임식 아침 메뉴로 요거트를 먹기도 했다.

최근에는 당을 첨가하지 않은 ‘플레인 요거트’, 단백질 함량이 높은 ‘그릭 요거트’ 등 다양한 종류의 요거트가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권도 넓어졌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매일유업과 손잡고 시리얼 토핑이 들어간 요거트인 ‘매일바이오 콘푸로스트(130g)와 ‘매일바이오 그래놀라(135g)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침식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