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최고위, 조경태 등 9명 단수공천 추인…김태환 낙천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3-07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원병 이준석도 사실상 공천

새누리당은 7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장석춘 미래고용노사네트워크 이사장(경북 구미을)과 조경태 의원(사진 가운데·부산 사하을) 등 4·13 총선 지역구 단수추천 후보 9명의 공천을 사실상 확정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석유선, 이수경 기자 = 새누리당은 7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장석춘 미래고용노사네트워크 이사장(경북 구미을)과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등 4·13 총선 지역구 단수추천 후보 9명의 공천을 사실상 확정했다.

최고위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 위원장 이한구)가 지난 4일 만장일치로 의결한 단수추천 후보 9명과 여성·청년 우선추천 지역 4곳, 제1차 경선후보 압축 결과 등을 추인했다고 원유철 원내대표가 전했다.

단수추천 후보에는 이들 외에도 원유철 원내대표(경기 평택갑)와 김정훈 정책위의장(부산 남갑), 이주영(경남 창원 마산합포) 김태흠(충남 보령서천) 서용교(부산 남을) 유의동(경기 평택을) 정용기(대전 대덕) 의원이 포함됐다.

앞서 김무성 대표는 김태환 의원이 탈락한 구미을 심사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바 있어 이날 최고위 의결이 진통을 겪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낙천이 기존 공관위 결정대로 추인됐다.

청년 우선추천 지역은 서울 노원병과 관악갑, 여성 우선추천 지역은 경기 부천원미갑과 안산단원을이다.

노원병은 현재 이준석 전 비상대책위원만 '청년'에 해당되고 추가로 지원할 청년도 없을 것으로 알려져 공천을 받을 게 확실시된다.

경선 후보가 둘 또는 셋으로 압축된 지역구는 서울 종로(박진, 오세훈, 정인봉), 경기 의정부갑(강세창 김남성), 부산 연제(김희정, 진성호, 이주환), 강원 원주갑(김기선, 박정하, 최동규), 경북 구미갑(백성태, 백승주), 경남 창원 의창(박성호, 박완수) 등 23곳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