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인석 화성시장, 내달 1일 ‘평화의 소녀상’ 해외 건립 공동성명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2-28 14: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11월 캐나다 토론토시에 건립된 평화의 소녀상 [사진=화성시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채인석 화성시장은 전국 49개 지방자치단체장과 함께 3월 1일 오후 3시 서울청계광장에서 열리는 ‘3.1 한·일 일본군 위안부 합의 무효 전국 행동의 날’ 행사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 해외 자매·우호도시 건립 추진을 위한 공동성명을 발표한다.

 이날 전국 50개 자치단체장은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또 한 번의 상처를 남긴 지난해 12월 28일 한·일 양국 외교장관의 합의를 비판하고, 일본정부의 진정 어린 사과와 책임을 끝까지 묻고 한국정부는 진정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성명서에는 합의 직후 수차례나 소녀상 철거를 언급하는 일본 정부의 반성 없는 태도를 비판하고, 일본군이 저지른 반인륜적 만행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전국지방자치단체 해외 자매․우호도시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번 공동성명을 주도한 화성시는 지난해 11월 18일 캐나다 토론토에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했으며, 소녀상 해외 건립을 위해 노하우를 다른 지자체와 공유할 계획이다. 화성시는 중국 용정시․프랑스 오라두시 등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