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유망 민간자격증 무료로?'…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15개 자격증 무료강의 이벤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9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쿠폰입력 란에 '2016; 입력…무료수강'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백세인생을 살고 있는 오늘날, 소위 '철밥통'이라 불리는 공무원이나 의사, 변호사같은 '사'자 들어가는 직업을 선망하고 있던 시절도 있었지만,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평생직장이란 단어가 사라진지 오래다.

최근에는 퇴직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이 늘어나면서 '민간자격증'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민간자격증으로 유명한 전문 이러닝 사이트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는 총 3개 과정에 15개 종류의 지도자 과정과 3개 종류의 교양과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방과후지도자 과정은 방과후지도사, 독서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한국사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등이다.

또 심리상담 과정에는 아동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총 6개의 과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전문가 양성과정은 스피치지도사, 프리젠테이션전문가, 이미지메이킹지도사 과정을, 교양과목은 Teps, 중국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시적으로 시행되는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는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홈페이지(www.uklea.com)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쿠폰입력란에 '2016'을 입력하면 총 15개의 민간자격증 과정과 3개의 교양과목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사진=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제공]


이에 대해 한국평생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심리상담사는 최근 들어 심리분야의 영역이 점점 넓어지고 있어 전망이 좋은 직군"이라며 "심리상담사 뿐만 아니라 방과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다른 많은 자격증도 취득비용 부담 없이 무료수강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또 이 관계자는 2016년 유망자격증으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경비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방과후지도사, 농산물품질관리사, 독서지도사, 직업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이 있다고 밝혔다.

민간자격증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각종 피해사례도 늘어나고 있는데 민간자격이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문의처가 해당 자격을 등록한 업체와 동일한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민간자격제도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pqi.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