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청소년 독서교실 영화 속에서 겨울나기 운영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대화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청소년을 위한 독서교실 ‘영화 속에서 겨울나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예비 중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좌는 내년 1월 19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매 시간 영화를 함께 감상하며 관련 책과 자료를 통해 글 쓰고 이야기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 1회 <지상의 별처럼> 잘못된 교육은 왜 우리를 병들게 하는가, ▲ 2회 <미라클 벨리에> 성장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 3회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자본주의 사회에서 올곧게 살아가는 가장 확실한 방법, ▲ 4회 <인 타임> 시간과 노동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를 주제로 다룬다.

단순한 줄거리 이해에 그치지 않고 영화의 배경이 된 시대와 사회 문제들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다양한 주제를 다룬 영화를 통해 내가 사는 세상을 돌아보고 청소년기에 가져야 할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교실 프로그램은 예비 중학생 1~2학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12월 29일부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대화도서관(031-8075-9123)에서 선착순 15명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담당자(031-8075-9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