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경남도지사, 미래50년 사업추진을 위한 여성경제인 협력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15 16: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홍준표 도지사는 1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주관으로 자치단체, 유관기관, 중소기업인 등 120여 명이 참석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남지회 송년회에 참석하여 미래50년 사업을 추진을 위한 여성경제인들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여성기업 및 경남지역 자치단체, 유관기관, 중소기업 및 경제인간 화합과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하고 올 한해 여성경제인들의 활동․성과를 돌아보고 평가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경남도는 여성경제인들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여성기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다.

또한, 여성경제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여성 CEO포럼, 여성창업교육 등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기동반을 운영하여 애로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며, 매년 5,4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정책자금을 운영하여 기업인들의 자금난 완화와 시설투자에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장기불황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써 온 여성경제인들을 격려하고, “경남 미래 50년 사업을 위하여 내년 국비 예산을 역대 최대 규모인 6조 600억원을 확보해 5+1 핵심 전략산업, 서부대개발 등의 성공적인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이다.” 며, 여성경제인의 협조와 참여를 당부하였다.

또한, “경남도에서는 여성경제인들이 창업활동 및 경영활동이 촉진될 수 있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중소기업 종합지원사업 및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 제도 활성화, 창업지원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수립·시행하여 여성경제인의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