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아주경제 금융·증권 대상]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 교보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2-09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해준 교보증권 사장[사진=교보증권 제공]

아주경제 류태웅 기자= 교보증권이 '2015 아주경제 금융증권 대상'에서 증권부문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교보증권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투자은행(IB),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화금융(SF) 등 부동산금융 부문에서 꾸준한 실적을 올렸다.

교보증권은 '질 좋은 성장을 통해 존경받는 기업이 돼야 한다'는 창업주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내에 '드림이 사회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창립기념일 특별주간 드림이 봉사활동 △고객·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희망새싹 드림이 등이 있다.

특히 창립기념일 주간 봉사활동은 전임직원이 릴레이 방식으로 참여해 연탄배달 및 김장담그기, 사랑의 도시락 제공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행사이다. 

이뿐 아니라 교보증권은 올해 3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실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과감한 신사업 투자와 적기의 리스크관리 등이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다.

특히 PF와 SF 등 부동산금융 부문 주요사업 집중 전략과 항공기, 신재생에너지 등 신규 투자사업이 조기에 정착한 요인이 컸다. 자산관리(WM) 부문은 흑자로 전환하는 등 금융상품 운용 및 판매사업에서도 수익을 창출했다.

3분기 금융상품 잔고는 37조8000억원으로 전기말 29조원대 보다 30% 증가했다. 교보증권은 이런 성과로 중소형 증권사의 한계를 넘어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교보증권의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80억원, 201억원으로 전년 대비 276%, 211% 급증했다.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756억원이다. 교보증권은 이미 올해 연간 순이익 사업목표인 280억원을 넘어섰으며, 앞으로도 여러 봉사활동을 실시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