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국 산동성서 요우커 유치 홍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7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세종시 김종락 관광산업담당이 옌타이시에서 세종시 관광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산둥성(山東省)을 방문해 요우커(遊客) 유치를 위해 세종관광 설명회와 해외관광객을 직접 찾아나서는 세일즈콜(Sales call)을 진행,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종시는 23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산둥성 옌타이(烟台)시, 웨이하이(威海)시 및 칭다오(靑島)시를 방문하여 세종 관광 홍보 활동을 벌였다. 이번 설명회는 세종시 단독 주최로 중국 여유국 공무원과 현지 여행사, 언론사 등 관계자 약 60여명을 초청하여 진행했다.

세종시는 정부세종청사와 세종시청사 등 행정중심복합도시의 독특한 건축물이 어우러진 도시경관과 체험거리,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등 ‘도시+체험+자연’을 연계한 세종관광을 부각시켰다. 또한, 현지 여행사를 방문하여 서울, 인천, 대전, 청주 등 주요 도시와 가까운 점을 들어 수학여행상품 개발 등을 제안했다.

이 자리에서 중국 여유국 관계자는 세종시와의 문화관광교류에 관심을 보이며 세종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신동학 문화체육관광과장은 “‘2016 중국인의 한국 관광의 해’와 ‘2016-2018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중국 관광객들이 세종시를 많이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