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한-아세안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26 13: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일간 아세안 각 대학 미래 교사 희망 대학생 초청하여 프로그램 진행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co.kr, 총장 허묘연)는 19일부터 23일까지 한-아세안 대학생들을 초청해 경기도 용인 흥국생명 연수원에서 ‘한-아세안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엔 한국을 포함해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브루나이 총 10개국 대학생 34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UN이 지정한 “모두를 위한 교육” (Education for All: EFA)의 6가지 목표를 주제로 아세안 국가 입장에서 문제를 도출, 분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다양한 이러닝 환경을 통해 학습하며 역량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사이버대, 한-아세안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 개최 [1]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프로젝트는 아세안 국가에서 이뤄지는 오프라인 수업의 상당부분이 이러닝으로 대체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러닝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이 아세안 국가들에게 축적된 기술력과 콘텐츠를 전달하여 이러닝 발전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서울사이버대는 2012년 자체 개발 이러닝 시스템인 ‘SCU WAVE’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교육부의 ‘아세안 대학 이러닝 지원 프로젝트(ACU 프로젝트)’ 주협력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아세안 대학 학생들과 교류협력 확대를 위해 매년 학생 대상 학습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