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 분양홍보관 이달 9일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0-07 17: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하 2층~지상 30층, 10개 동 총 1243가구 규모…중소형으로만 구성

  • 원주 내 첫 롯데캐슬 브랜드·10년 만의 1000가구 규모 분양으로 주목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의 단지 투시도 [이미지=롯데건설 제공]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롯데건설은 오는 9일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의 분양 홍보관의 문을 열고 모델하우스 오픈 전까지 상담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원주기업도시 10블록에 들어서는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30층, 10개 동 총 1243가구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59~84㎡(이하 전용면적 기준)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롯데캐슬 더 퍼스트가 자리할 원주기업도시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과 호저면 일원에 조성되며 총면적 529만㎡의 대형 도시조성사업으로, 원주혁신도시(약 360만㎡)의 약 1.5배에 달하는 원주 내 최대 개발지구다. 계획인구만 2만5000여명(1만여가구)에 달하는 신도시급으로 개발되고, 의료 및 연구 산업을 중심으로 한 복합자족도시로 만들어진다.

원주기업도시의 개발 방향은 △첨단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건강도시 △자연 속에서 교육·문화·쇼핑 등을 누리는 생활문화도시 △다양한 테마공원과 녹지가 살아있는 웰빙도시 △첨단시스템이 지원되는 유비쿼터스도시를 지향한다.

원주기업도시 인근으로는 내년 말 개통할 예정인 제2영동고속도로 월성IC(가칭)가 생길 예정이며, 이를 이용하면 현재 약 70여분이 소요되는 서울 강남까지 5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017년 개통 예정인 인천~강릉 간 KTX 서원주역을 통해 인천공항까지 50분, 청량리역까지 30분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가 위치하는 10블럭은 시범단지에 해당해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원주기업도시 중앙공원 조망 및 이용이 가능하며 초·중·고교 부지가 모두 도보권에 있다. 단지 앞쪽으로는 도서관과 보건소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자리할 예정이며, 중앙공원 건너편으로는 상업시설이 예정돼 있어 번잡하지 않으면서도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원주 내 첫 롯데캐슬 브랜드로, 10년 만에 원주에서 1000가구 이상의 아파트가 분양되는 셈”이라면서 “원주 지역에서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발전할 원주기업도시에 들어서기 때문에 분양 전부터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분양홍보관은 원주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10층(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기업도시로 200)에 마련되며, 휴일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