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오늘 주주총회서 '카카오'로 사명 변경…임지훈 신임 대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23 07: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음카카오]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카카오는 23일 오전 9시 제주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 변경 안건과 임지훈 내정자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논의한다.

임 내정자의 사내이사 선임 건이 통과되면 이사회를 열어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두 안건 모두 별다른 문제 없이 통과될 것으로 보여 오전 중이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카카오는 지난해 10월 합병 이후 문화가 다른 두 회사와 직원들을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사업을 안정화하는 데 집중해왔다.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기업으로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각종 신사업도 진행중이다.

업계에서는 지난 1년간 카카오택시를 비롯해 다음카카오가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을 중심으로 내놓은 신규 서비스가 이용자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평가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다음커뮤니케이션 시절부터 운영해온 다음의 각종 서비스를 잇달아 종료해 이용자 불만을 낳은 점과 그토록 많은 사업을 선보였음에도 사실상 수익화로 이어지는 상품이 거의 없다는 점은 한계로 지적돼왔다.

다음카카오가 이번에 30대의 젊은 투자가를 앞세워 단독대표 체제로 전격 전환하고 사명도 카카오로 사실상 '되돌리기'로 한 것은 안정기를 거쳐 수익으로 이어지는 모바일 동력을 본격적으로 키우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임 내정자는 재무나 투자 쪽에 특화한 젊은 감각의 투자 귀재로 평가받는다. 국민 게임 애니팡을 초기에 발굴해 큰 성과를 낸 이력으로 유명하며 김범수 다음카카오 의장의 절대적인 신임을 받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전문 투자가인 그가 새로운 수장이 되면서 다음카카오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최근 보여온 일련의 인수합병(M&A) 움직임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