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시간을 여행하다'…의정부 북 페스티벌 5일 의정부역 광장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01 11: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5년 의정부 북 페스티벌 공식포스터.[사진=의정부시 제공]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5일 의정부역 광장과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문화홀에서 '2015년 의정부 북 페스티벌'을 연다고 1일 밝혔다.

북 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책, 시간을 여행하다'란 주제로 '의정부시 올해의 책을 말하다', '지금 도서관에서는', '시간여행자, 책' 등 3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열린다.

시는 자칫 지루하고 딱딱하게 생각할 수 있는 책을 소재로 책 놀이, 가족 공연, 전시전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 참여 프로그램에 담아 시민들의 오감을 자극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북 페스티벌의 특징은 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는 게 시의 설명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8층 문화홀에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일본편'의 저자 유홍준 작가 초청 북 콘서트가 열린다.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일본편'은 의정부시의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유 작가는 이날 책 발간 배경과 책 소개, 인상 깊은 구절 등을 소개한다. 특히 팬들을 위한 사인회도 연다.

이날 문화홀 로비에서 열리는 올해의 책 사진 전시회에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일본편' 속 사진 20여점이 전시된다.

이어 오후 4시에는 로버트 스티븐슨의 '보물섬'을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극으로 구성한 가족극이 펼쳐진다.
이밖에 '2015 키워드로 보는 출판계-빅데이터로 본 도서관', '삽화' 등이 전시되고, 고전극과 현대극의 하이라이트를 담은 단막극이 야외 공연된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지식정보센터 홈페이지(www.uilib.net)를 참조하거나 의정부시지식정보센터 도서관정책팀(☎031-828-4492)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