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비타민추진단 구성... 융합 활성화 위해 추진 체계 정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26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자료=미래부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26일, ‘창조비타민 추진단’을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추진단은 창조비타민 프로젝트의 범부처 협력기구인 ‘창조비타민 추진협의회’를 실무적으로 지원, 내년도 과제 기획과 발굴, 각 과제별 성과확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창조비타민 추진단이 맡게 될 핵심적인 미션은 내년도 창조비타민 과제 기획으로, 기존의 소규모 다수 과제 중심에서 '창조경제', 'K-ICT 전략' 및 '정보통신 진흥 및 융합 활성화 계획'에서 제시된 핵심 정책을 실현시킬 수 있는 소수 대형 과제 중심으로 전환하고, 다양한 연구개발(R&D) 및 시범‧실증 형태의 세부과제를 유기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부는 추진단을 통해 기 추진과제에 대해서도 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관련 예산사업, 산하 전문기관 등의 가용 자원을 총 동원하여 법제도 정비, 참여기업의 사업화지원, 글로벌 진출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추진단 단장인 강성주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지난 20년간 눈부신 성과를 거두어 온 국가정보화사업이 이제는 인터넷융합으로 거듭날 시점”이라고 강조하면서 “창조비타민 프로젝트가 우리 사회의 현안해결과 경제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민‧관의 역량을 집중하여 혁신적 성과를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