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웹표준 전환 지원 사업’ 본격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8-19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봉철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9일 올해 웹 표준 전환 및 비표준 대체기술 도입·개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하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웹 브라우저 업체가 액티브X, NPAPI 등 비표준 기술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국내 민간 웹 사이트를 대상으로 웹 표준 전환 및 비표준 대체기술 도입을 유도하고 대체 솔루션 개발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웹 표준 전환지원 부문 11개사, 비표준 대체기술 도입 부문 9개사, 솔루션 개발지원 부문 17개사 등 총 37개사가 선정됐다. 총 사업비는 정부지원금 30억원과 사업자 부담금 70억원을 포함해 약 100억원이 투입된다.

KISA는 이날 웹 표준 전환 및 비표준 개선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다짐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

또 주요 참여 기업 10곳과 비표준 기술 개선, 마이크로소프트(MS) 엣지 브라우저 지원 등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자 간담회도 진행했다.

KISA는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공인인증기관이 비표준 대체기술 개발을 완료하는 12월에는 액티브X 없이 공인인증서를 발급·이용하는 길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앞서 KISA는 지난달 국내 웹 개발자들이 HTML5 등 웹 표준 기술을 더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웹 프레임워크(HTML5 SDK)를 개발, 공개한 바 있다.

이달 27일에는 서울 송파구 KISA 본원에서 웹 프레임워크 이용 활성화를 위한 코드랩 행사를 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