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 창업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9 18: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광명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29일 청년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67명을 대상으로 지원공모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청년CEO이면서 대도시 청년주거 문제의 해법을 제시한 ‘셰어하우스 우주(WOOZOO)’의 창업자인 김정헌 UNDERDOGS 대표와 청년들에게 현명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 한영섭 대표가 참석, 사례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년창업지원 사업은 관내 시민 가운데 만15~만34세 청년 예비창업자와 사업선정 시 협약기간 내 시 창업이 가능한 팀, 제공되는 교육·창업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한 팀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내달 7일까지 접수를 받고 10팀을 선발해 창업 활동을 위해 필요한 업무 공간 지원, 상시적인 창업 경영 자문 등 전문적인 육성지원 서비스를 제공, 그들이 성공적인 기업모델을 만들고 시장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다각도 지원 할 예정이다.

양 시장은 “9월에 새로 열릴 일자리 창조허브센터에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두어 뜻있는 광명청년들에게 공간을 지원하고, 창업 지원을 할 예정”이라며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청년들이 노력하는 만큼 정부와 지자체에서 열심히 돕고 있으니 힘내달라”고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