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금융분야 바이오인증 전략 세미나' 30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28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선미 기자 = 한국은행은 금융결제원과 함께 30일 오후 1시 본점 1별관 강당에서 '금융 분야 바이오인증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18개 바이오 인식기술 업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금융 분야 바이오 인증의 활성화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세미나에는 '국가 재난대비용 손바닥카드'(한국후지쯔), '한국형 눈동자 간편결제 서비스'(아이리텍), '스마트폰뱅킹 대체인증 서비스'(크루셜텍), '비대면 계좌개설 잇츠 미 서비스'(토마토파트너) 등 바이오 인식 기술업체의 최신 인증기술 시연 코너가 마련된다.

한편 장병화 한은 부총재가 의장으로 있는 금융정보화추진협의회는 이날 세미나에서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기술표준안'의 주요 내용을 공개한다.

바이오정보 분산관리는 고객의 생체정보를 조각으로 분리해 저장토록 함으로써 금융기관에 대규모 해킹 피해가 일어나더라도 온전한 인증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기술이다.

협의회는 국내 금융사와 함께 기존의 금융기관 보안카드와 문자메시지(SMS) 인증을 대체할 수 있는 '스마트 보안카드' 개발도 추진하기로 했다.스마트 보안카드는 금융 거래 때마다 일회용 보안카드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해 거래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하는 간편 인증서비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