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컨벤션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5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원컨벤션센터 조감도 [사진제공=수원시]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시는 지난 3일 광교택지개발지구 내 건립될 수원컨벤션센터 건축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열고 접수된 5개의 응모작을 심사한 결과,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출품한 작품을 최종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의 당선작품명은 ‘CLOUD PARK’로, 주요 구상은 수원을 밝혀주는 은은한 빛구름(CLOUD) 광교의 풍경을 담은 하늘공원(PARK) 및 누구나 찾아와 즐기는 열린 광장(PLAZA)을 통해 컨벤션센터와 도시가 어우러진 수원컨벤션센터를 담는다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자연과 하나가 되는 물의 광장(지하), 대지의 언덕에 방문자를 위한 환영의 언덕(지면)과 건물 상부 하늘정원에 조망의 언덕(지상)으로 계획됐다.

 심사위는 당선작품에 대해 “도시 통경축을 반영한 외부공간 및 조경계획의 조화가 우수하고, 차분한 디자인으로 웅장함보다 시민에게 공원 같은 휴식처를 제공하면서 야간에는 시각적 경계를 형성하는 경관계획이 돋보인다”고 평했다. 또 “장래 전시·컨벤션의 수익시설에 대해 지하광장, 주변시설 및 호수와 연계된 스트리트(street)형 상업시설 선정이 우수하고 광장과 연계한 독립적 부대시설 배치가 훌륭하다”고 덧붙였다.

 당선작을 출품한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에는 기본설계용역권이 부여되고, 나머지 4개 입상작에 대해 각각 차등에 따른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수원 컨벤션센터는 부지면적 5만122㎡(광장 포함), 건축물 연면적 약 9만2000㎡에 8400㎡의 전시장과 4200㎡의 컨벤션홀을 건립할 예정이며, 총사업비 3290억원을 투입해 2018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